본문 바로가기

식물 정보

스투키 : 선물하기도 좋고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식물

선물하기도 좋고 초보자들이 키우기도 좋은 식물 스투키

스투키는 공기를 정화하고 인테리어에도 특별한 변화를 주는 식물입니다. 또 관리하기도 쉬운 편이라 초보자들에게도 추천드리며, 선물하기에도 좋은 뜻을 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초보자들에게 추천드리며, 선물하기도 좋은 식물 스투키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스투키 추천 이유

스투키는 특히 NASA에서도 인정할 만큼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 산소를 배출하면서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스투키는 전자파 차단, 음이온 발생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서재나 공부방, 사무실에 놓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관리법이 까다롭지 않아서 키우기 쉬운 식물이기에 많은 초보식집사분들께 추천드리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스투키 인테리어

스투키는 풍수지리적으로도 좋은 의미를 지닌 식물입니다. 뾰족한 모양은 나쁜 기운을 막아주고, 재물을 불러들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현관이나 베란다에 두면 좋은 기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스투키는 다양한 공간에 잘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공기정화 기능과 전자파 차단 기능이 있어 거실 TV옆이나 공부방, 서재, 사무실의 노트북이나 컴퓨터 옆에 두는 것도 좋습니다. 

 

밤에는 신선한 산소를 만들기 때문에 침실에 놓아 정서적인 편안함과 수면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투키 구매팁

요즘엔 식물도 손쉽게 온라인 구매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 판매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크기의 상품이 있는지 손쉽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심폴사이트바로가기
엑스플랜트사이트바로가기
네이버스토어사이트바로가기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사이트에서 주문을 통해 선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스투키는 왠만한 원예시장에서도 팔고 있으니 직접 상태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투키 키우는 법

스투키는 키우기 쉬운 식물로도 유명합니다. 건조에 강하여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도 쉽게 추천드리는 식물입니다. 

 

 

 

특히 스투키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키우는 것이 좋기에 실내에서 키우기 딱 좋은 식물입니다.

 

물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물을 주는 양을 더욱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2~3달까지 물을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습한 환경은 좋아하지 않으므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는 15~30도까지가 적당하지만 겨울철에는 10도가 이상되도록 유지해 주어야 얼지 않습니다. 

 

스투키에 대한 질문과 답변

스투키 잎이 노랗게 변했다면, 과습이나 햇빛 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물 주는 횟수를 줄이고, 밝은 곳으로 옮겨주세요.

 

스투키를 키우다 번식시키고 싶다면, 잎꽂이(잎을 잘라 흙이나 물에 넣어두면 뿌리가 자람)이나 뿌리 나누기(흙아래 뿌리를 부분마다 나누어 다시 심으면 자람)를 통해 번식이 가능하답니다.

 

 

키우기도 쉽고, 입체적으로 생긴 매력에 크기도 다양하고, 우리 생활에 도움 되는 기능도 많이 가지고 있는 스투키. 선물도 하고 스스로 키워도 보면서 신선한 공기를 위한 우리의 공간을 만들어 봅시다.